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윤활유 교환요령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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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진오일 교환요령(승용차,승합차량기준)

일반적으로 엔진오일 교환 요령은 전국 윤활유 교환소 어디서나 비슷한 요령으로 교환 하지만 G&S 에서는 보다 효과적으로 엔진 오일을 교환하여 엔진 성능 향상,오일사용 기간 연장을 고려하여 아래 내용과 같이 오일교환을 해드립니다.
1. 우선 먼저 엔진상태,주행km,엔진 내부의 퇴적물 검사를하여 후러싱 여부를 판단하고 후러싱을 실시한다.(후러싱은 무료임)
2. 엔진이 예열된 상태에서 드레인 콕크를 풀고 오일펜의 오일을 제거한다.
3. 오일 휠터를 탈거한다.
4. 에어건으로 오일휠터 구멍에 바람을 불어 넣어 오일펌프 라인에 잔여오일을 제거한다.그리고 오일펜의 펌프 스크린에 퇴적되여 있는 불순물도 같은방법으로 제거한다.(이공정으로 잔여 오일이 약 0.5L~0.7L가 제거됨)
5. 규정 오일 휠터를 장착하고 드레인 콕크를 잠근다.
6. 규정 에어 휠터를 교환하고 슬로틀 바디를 청소한다.
7. 엔진오일을 주입하고 시동을 걸고 다시 시동정지 상태에서 게이지를 이용하여 적정량을 확인한다.( 모든오일에서 교환하면 잔여오일 제거한량 0,5L~0.7L가 더들어갑니다.)
8. 최종 오일누유 여부를 엔진 콘디숀 아이들링 상태 등을 점검하고 마무리 한다.
9. 기타 냉각수,윈도액,타이어 공기압,벨트 드레싱,등등 서비스 합니다.
오토미션오일 교환방법
자동 트렌스미션 오일은 윤활유 사업에서 첨단기술을 요하는 제품이다. 15개이상의 화합물이 첨가되여 원활한 작동을 위해정밀하게 제조과정이 이루어집니다. 이러한 제품을 소홀히 취급하면 기계 성능및 기타손실을 초래하게 되며 따라서 아주정확한 오일 교환이 이루어져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대부분 자동미션오일 교환기로 오일을 교환하고 있느데 이방법은 오일낭비 뿐만아니라 기존의 변질된오일과 혼합되며 성능저하가 이루어지며 미션수명도단축 됩니다.그러므로 미션구조와 오일 순환시스템을 알고 교환하는것이 절대적으로 필요합니다.

<<< 오토미션 오일 교환요령 (승용차량의경우) >>>


1. 미션이 예열된 상태에서 드레인 콕크를 열고 기존오일을 배출시킨다.
2. 드레인콕크를 잠그고 신유를 4L~5L 를 주입한다.
3. 오일 쿨러에서 미션으로 들어가는 호스를 분리한다.
4. 시동을걸고 (아이들링상태) 브레이크를 밟고 즉시 P-R-N-D-N 순서로 한번씩만 레바를 움직이다. 그리고 2~3 분이면 순환계통 기존라인의 잔여오일이 모두나오며 신유가 나오는것을 알수가있다 더이상 나오지않으면 시동을 끈다. 그러면 OK. 만약 더러운 오일이 계속 나오면 약 2L를 더넣어 반복 실시한다.
5. 드레인 콕크를 열고 잔여 오일을 완전 제거한다.
6. 드레인 콕크를 잠그고 분리된 호스를 원상태로 연결한다.
7. 신유를 3.5L~4L 를 주입한다.
8. 시동을걸고(아이들링 상태,브레이크를 밟고) 기어 레바를 P-R-D-N 으로 연속 2회를 한후 N 위치에서 게이지로 규정된 오일량을 맞춘다.
* 냉간시에는 HOT 밑부분에 열간시에는 HOT 윗부분에 일치시키며 OVER 시에는 제거해야 한다.
* 누유된 오일은 깨끗이 청소를 하여야 합니다.
* 오일휠터를 교환해야 하는 차량도 휠터교환후 같은방법으로 실시한다.
* 기타 승합차량은 구조에따라 방법이 다르게 교환해야한다.따라서 오일 순환시스템을 알고 교환하는것이 바람직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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